티스토리 뷰



요즘 비만이나 술, 당뇨병 등과 같은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고지혈증, 심혈관질환을 앓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부분 증상이 없지만 합병증이 발생하면 그와 연관된 증상이 생길 수 있으며, 혈액 내의 중성지방 수치가 높은 경우에는 췌장염이 발생할 수 있다고하네요.. 

고지혈증 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식사 조절과 함께 운동을 통해 비만이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렇다면 고지혈증에 좋으며, 혈액 속 지방을 없애주는 식품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녹두는 혈액 속 지방을 낮추고, 심장을 보호하며, 관상동맥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섭취 시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고, 배가 고픈 느낌도 줄일 수 있어 고지혈증에 비만, 당뇨병까지 겹친 환자들이 섭취하기에 정말 좋은 식품입니다. 또한 녹두는100가지의 독을 풀어준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녹두에 시스테인, 아스파르트산, 아르기닌 등 해독을 도와주는 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독 성분을 배출, 해독을 촉진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이랍니다.





여러가지 음식에 활용되는 마늘! 고대 이집트에서도 스태미나 식품으로 사랑 받았던 마늘은 피 속에 있는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의 농도를 낮추는데 효과가 있다고 해요. 

연구 결과에 의하면 마늘 추출물은 심장박동수를 줄이고, 심장의 수축력을 강화하며, 실핏줄을 확장시킴으로써 고혈압을 치료하고 뇌중풍을 예방하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마늘은 항암 효과가 뛰어나며, 섭취 시 혈당을 낮추고 피 속의 인슐린의 양을 높이는 효과도 있어요.




이미 다양한 건강, 영양학적 효과가 입증된 양파는 고지혈증에도 효과가 있어요. 

양파에 함유되어 있는 스테로이드 프로필기이류 화합물질의 유지휘발액체는 피 속의 지질을 낮추고, 동맥경화를 막으며, 심근경색 예방과 혈압을 낮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동맥경화나 관상동맥 질환이 있는 경우 매일 일정 양의 양파를 섭취해주면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중국사람들이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는데도 비만률이 적은 이유가 모든 음식에 대부분 양파가 들어가기때문이라는 말도 있답니다.





아가위로 불리는 산사나무 열매에 함유되어 있는 아가위산, 레몬산은 핏줄 벽을 넓히고 혈액 속의 지방을 낮추는 작용을 하며,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의 양을 줄이는 효과가 있어요. 

단, 아가위에는 산성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지나치게 많이 먹을 경우 산성물질이 역류하는 등의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아가위가 입맛을 돋울 수 있으므로 비만증이 있는 경우에도 많이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답니다. 

뭐든지 과한것보단 적당히가 좋겠죠?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식품을 활용하여 모두들 혈관질환 없는 건강한 한 해 되세요^^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