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치질 자가치료 하기

따오미 2017. 1. 29. 20:47

치질이라하면 약간 더럽다는 생각부터 할 수 있는데 치질은 그렇게 더러운 병이 아니랍니다. 요즘 사회에 직장인들이라면 10명중 7명은 모두 치질에 걸려 있을건데요 이건 의자에 오래 앉아서 일하는 버릇때문에 그렇답니다. 하지만 왠지 항문에 생기는 병이라 약간 더럽다고 오해할 수 있으나 전혀 더러운 병은 아니랍니다.




치질은 정맥총에 피가 몰려서 생기는 일종의 정맥류랍니다. 항문관 내에는 배변시 충격 완화를 위해 혈관 조직으로 구성된 항쿤 쿠션이 있답니다. 항문관 내 오른쪽 앞 오른쪽 뒤 왼쪽 옆 이렇게 3개로 이루어진 이 쿠션들은 평상시에는 항문관을 닫는 마개 구실을 한답니다. 하지만 이러한 쿠션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가려움이나 통증, 출혈드의 증세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일부 치질 증상같은 경우에는 자가에서도 치료가 가능하답니다.




먼저 알로에베라는 살균, 소렴작용이 뛰어난 식물이랍니다. 젤 형태의 알로에베라를 항문 주위에 발라주게 되면 가려움과 통증이 금방 가라앉는답니다. 그리고 감자는 몸안에 불필요하게 쌓인 수분을 흡수한답니다. 따라서 치질로 인해 부푼 항문의 고통을 완화하는데 특히 항문에서 피가 날 경우에 감자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감자를 얅게 썰어 곱게 간 뒤 반죽을 해당 부위에 바르면 된답니다.


카모마일은 치핵의 부은 상처와 염증을 전정시키고 흉터가 생기는것을 방지한다니다. 카모마일차를 끊인 뒤 차갑게 식혀 천 조각을 차에 적신 뒤 항문을 마사지 해주면 된답니다. 그리고 마늘과 사과식초도 치질에 아픔을 완화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둘다 크림처럼 만들어 항문마사지를 해주면 치질에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치질에 도움되는 운동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수영은 치질환자들에게 가장 좋은 유산소 운동이랍니다. 치질은 직립보행을 하는 인간에게만 발생하는 질환으로 운동시 평형을 유지하는 수영은 치질관리 치질치료에 있어 가장 좋은 유산소 운동이랍니다.

달리기는 전신을 사용하는 유산소 운동으로 심폐기능을 강화하고 혈액순환을 월활하게 하며 성인병과 골다공증의 예방에 좋으며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답니다. 이러한 운동을 하고 나서는 스트레칭을 꼭 해줘야 하는데요 


스트레칭은 부상방지와 페력단련 및 피로회복 등을 목적으로 하며 이와 함께 신체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서도 필요한 운동입니다. 스트레칭은 장시간 앉아서 또는 서서 일하는 생활로 긴장된 근육을 풀어줌으로써 우리몸을 부드럽고 편안하게 해주며 신체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도 있답니다. 치질관리 치질치료에 좋은 유산소 운동이랍니다


치질의 많은 원인 중 요즘사람들이 제일 많이 걸리는 이유중 하나가 바로 화장실 갈때 스마트폰을 가지고 들어가 변보는 시간이 대체적으로 길어졌습니다. 변보는 시간이 길어지면 치질 걸릴 확률이 매우 높으니 화장실 갈때는 스마트폰은 잠시 밖에 두고 가시는것을 추천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