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섭취 가이드
현대인들의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죠 바로 비타민인데요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인해 제대로 챙겨먹지 못하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몸에서 필요로 하는 필수 영양소들을 골고루 섭취하는데도 한계가 생길 수 밖에 없는데요
물론 부족한 비타민을 다양한 식품군을 통해 보충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 겠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힘든 일이기 때문에 그런 부족한 부분을 비타민제로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이란 우리몸을 구성하는 영양소가 아니므로 많은 양이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몸에서 스스로 만들 수 없기 때문에 외부로부터 섭취해야만 합니다 몸이 필요한 만큼의 비타민을 섭취하지 못하면 비타민 결핍증을 초래하게 되는데요 따라서 적정량의 비타민 섭취는 필수적입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건강보조식품에는 다양한 비타민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보조제는 크게 두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 비타민이고 다른 하나는 인공적으로 합성한 비타민 입니다.
우선 천연 비타민의 경우 식품에서 추출한 비타민이기 때문에 우리가 골고루 챙겨 먹지 못하는 채소나 과일 생선등에서 얻을 수 있는 비타민을 가벼운 알약 하나로 충족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천연비타민은 체내 흡수율이 80%이상이기 때문에 보다 효율적으로 비타민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인공 합성 비타민은 말그대로 사람이 비타민의 분자구조를 모방하여 만들어낸 비타민을 말하는데요 인공 비타민은 천연 비타민과 분자구조는 같지만 천연비타민에 비해 흡수율도 낮기 때문에 그 효과가 뛰어나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천연 비타민과 합성비타민의 구별방법은 천연 비타민의 경우에는 성분의 표기에 있어서 식물의 추출물과 함꼐 비타민의 함량이 나타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시중의 제품들이 천연이나 유기농이라는 단어를 강조하며 광과를 하지만 완전한 천연 원료로만 만들어진 제품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단순 천연 원료나 유기농 재료를 사용했다고 해서 그것이 비타민의 효과나 흡수율을 높여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많은 비타민보충제들이 천연원료에서 풍부하게 얻지 못하는 부분은 어쩔 수 없이 인공 비타민을 첨가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타민 보충제를 먹는 것 도 좋지만 역시 가자 좋은 것은 평소 균형있는 식사를 통해 다양한 식품에서 골고루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무턱대고 몸에 좋다는 이유 하나 만으로 비타민 보충제를 드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자신에게 꼭 필요한 비타민을 알맞게 흡수하여 우리몸의 영양에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무엇보다도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