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내소중한 눈을 지키기 위한 눈 건강에 관한 모든 것

따오미 2017. 11. 20. 22:49



눈은 우리몸의 매우 중요한 기관 중 하나이지만 사람들은 특별히 눈 건강에 신경쓰지 않습니다. 굳이 따로 관리해야하는 필요성을 못 느끼기 때문이기도 하죠. 그러나 수면시간 빼고는 거의 하루종일 일하는 눈은 어떤 장기보다도 더 피로하고 무리하는 기관인데요. 흔히들 말하는 눈건강 관리하는 팁이 티비를 안본다거나 스마트폰을 하지 않는다거나 컴퓨터를 하지 않는 것인데, 이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죠. 그래서 컴퓨터를 하더라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더라도 눈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눈 건강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건강한 식단을 구성한다.


​먹는 음식은 다른 장기들에게도 중요하겠지만 시력에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눈에 좋은 비타민들은 음식을 통해서도 충분히 섭취가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눈에 좋은 대표적인 식품이 바로 당근입니다. 당근에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우리 몸에 흡수되면 비타민A로 변하는데, 이는 망막을 구성하는 로돕신 물질의 구성성분으로써 시력을 보호할 뿐만아니라 야맹증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음식을 많이 먹게되면 녹내장과 같은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2. 평소에도 선글라스를 착용한다.


​선글라스를 대부분 패션용으로 착용하지만 눈건강을 위해서도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 UV광선이 눈을 피로하게 하고 자극을 주므로 외출을 할때는 선글라스를 끼는 것이 눈건강에 좋은데요. 선글라스를 구입할 때는 UV광선을 90%이상 차단해주는 제품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3. 병원에서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는다.


​매해 건강검진은 받으면서 눈은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는 사람들이 잘 없죠? 눈에 이상이 있거나 어떤 질병이 있는 사람들은 안과에서 정기적인 검진을 받지만 일반적인 경우는 안과를 갈일이 잘 없습니다. 그러나 특히 한창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은 성장하는 동안 시력도 함께 변화하므로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는 것이 좋은데요.


시력은 한번 나빠지기 시작하면 걷잡을 수 없이 급속도로 나빠지고 회복도 거의 불가능하니 우리아이가 티비를 앞에서 본다거나 칠판이 잘 안보인다는 얘기를 하면 당장 안과를 방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4. 컴퓨터나 스마트폰도 건강하게 이용한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하루도 이용하지 않는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입니다. 특히 직업적으로 연관이 있는 사람들은 더더욱 그렇죠. 그러므로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이용하더라도 눈 건강에 관한 모든 것을 알아두고 적당히 이용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데요. 텔레비전을 볼때에는 약 1미터이상 거리를 두고 보는 것이 좋구요.


컴퓨터를 사용할 때에는 적어도 60센치이상 거리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어두운 곳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이 정말 정말 눈건강에 안좋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잠들기 직전까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습관을 고치는 것이 좋습니다.




5. 촉촉한 눈이 건강한 눈이다.


눈 건강에 관한 모든 것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눈을 항상 촉촉하게 유지시키는 것입니다. 눈이 건조하거나 뻑뻑한 느낌이 잦다면 시력이 손상될 가능성이 큰데요. 오래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3시간마다 한번씩 인공눈물을 넣는것이 좋으며, 스마트폰을 사용할때에도 의식적으로 눈을 자주 깜빡여주면 눈의 건조함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은 눈 건강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드렸습니다. 앞서 눈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당근만 알려드렸는데, 당근외에도 블루베리, 브로콜리, 시금치 등도 눈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고 하니 자주 챙겨드세요^^

그럼 오늘도 밝고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